정보마당
등록자 : 첨부파일 : 다운로드

O 제 11회 영어독서왕 선발대회 성황리에 마쳐

지난 3월부터 약 4개월에 걸쳐 개최된 전국 영어독서왕 선발대회가 8월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이 기간 동안 평균 920여권 이상을 읽은 대상 수상자가 73명, 530여권 이상을 읽은 최우수상 수상자가 110명이나 되었고, 무엇보다도 가장 의미있는 상인 성실상은 대회기간 내내 하루도 빼놓지 않고 하루에 한 권 이상씩을 읽은 학생들에게 수여되는 상인데 대회사상 최대인 400명을 넘어섰다. 학교회원과 개인회원을 대상으로 개최되는 본 대회는 벌써 5년을 넘어 11회에 이르고 있는데, 이는 혼자서 리딩게이트를 열심히 해서 영어를 잘 해보겠다고 쉽지 않은 목표를 정하고, 꾸준히 노력하는 학생들을 응원하기 위한 것으로 실시되었다. 이 대회를 통해 1,000권, 2,000권, 3,000권 이상을 읽어내는 학생들이 많이 배출되고 있는데, 처음엔 단순히 상품을 받겠다는 욕심으로 시작했지만, 그렇게 오랜 시간을 견딜 수 있는 힘은 책 읽기가 좋아서 가능했고, 덕분에 영어로부터 자유로워져 너무 행복하다고 입을 모은다. 조만간 좋은 기획으로 12회 대회를 개최하고자 한다.


O 독서 후 온라인 학습을 Full/Easy 모드 중 선택할 수 있게 변경

리딩게이트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소비자들이 워낙 많다 보니, 요구사항도 매우 다양하다. 책을 읽은 후 진행하는 독후활동이 다양해서 영어실력을 다지기에 아주 좋다는 의견이 많은가 하면, 학습과정이 너무 많아서 다독을 해나가는데 불편하다는 의견도 있었다. 범용 프로그램이라 모든 사람의 Needs를 충족시키기에는 한계가 있지만, 꾸준한 논의와 협의를 거쳐 이번 9월부터 소비자들한테 선택권을 넓혀 주는 쪽으로 변경하여 적용하였다. 우선 다독위주로 독서를 하고 싶은 사람은 Easy모드로 학습을 진행하고, 읽은 책을 꼼꼼하게 체크하고 다양한 Activity를 통해 실력을 다지고 싶은 사람은 종전과 같이 Full모드를 선택하여 이용하면 된다. Easy 모드는 여러 학습단계 중 우리 프로그램을 오래 동안 활용하여 좋은 효과를 본 모든 사람들이 인정해주는 Reading Comprehension(Step 1)과 Summary Training(Step 3)만 하도록 구성하였다. 70% 이상의 성취도를 보일 경우 얻게 되는 포인트는 Full모드의 30%이다.


O Mobile App. 업그레이드 버전 출시

그 동안 언제 어디서든 영어 독서를 즐길 수 있도록 해주어 많은 사랑을 받아왔던 리딩게이트 모바일 앱이 새롭게 업그레이드 되었다. 학습자들과 학부모님들의 학습 편의성을 위해 고심한 끝에 업데이트된 이번 앱은 기존의 학습 기능을 보완하여, 책의 음원을 책을 펴지 않아도 미리 들을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였다. 이 기능을 통해 ‘흘려듣기’로 자연스럽게 영어 노출을 시키고자 하는 많은 학부모님들의 요구를 충족시킬 것으로 보인다. 또한 다양한 방식으로 책을 읽을 수 있도록 Reading Mode/Play Mode 선택기능을 추가하였다. 이는 E-Book을 학습할 때, 리딩게이트에서 제공하는 책의 오디오, 하이라이트, 텍스트 기능을 원하는 대로 선택하여 다양한 방식으로 학습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 외에도 리딩게이트의 중요한 공지사항을 간편히 받아 볼 수 있는 푸쉬 알림 기능, Pre-K 레벨의 워크북 음원을 바로 다운로드 받아 학습할 수 있는 Resource 게시판 신설 등으로 학습자의 편의성을 높였으며, 레벨별 다양한 캐릭터, 레벨 업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그래프 등 디자인 측면에서도 크게 업그레이드 되어 더욱 즐거운 학습이 기대된다.



목록보기